경제 생활

LGU+(LG U플러스) 데이터 사용량 관리 및 요금제 변경

봄이곰(bom2gom) 2020. 10. 3. 17:49

월급 삭감이 무효화됐다 다시 현실화되는 시점에서 우연히 어플들을 정리하던 중에 있었다. LG U플러스에 관련된 어플은 PASS 어플과 멤버십 어플만 있는 줄 알았는데 U+고객센터 어플이라는 것이 설치되어 있었다. 사촌동생을 통해 가입했기 때문에 매번 무언가를 변경하거나 신청할 때 전화 한 통으로 끝냈었는데, 가끔 고객 상대하느라 부재중일 때 한참을 기다렸다 업무를 하곤 했었는데 이런 편리한 어플이 있었다는 걸 이제야 안 것도 참 용하다.

 

#. 1 '실시간 사용량'을 통해서 최근 사용 패턴을 알 수 있다.

 

내가 사용하고 있던 요금제는 '속도 용량 걱정 없는 데이터 78'이었다. 회사에서도 와이파이가 터지지 않는 구간에서 많이 작업을 하기 때문에 와파를 껐다 켰다 하는 것이 스트레스였던 나는 당시 고객센터 전화 문의를 통해 한 달에 데이터 사용량이 5-6GB를 왔다 갔다 한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다. 그래서 올해 휴대폰을 바꿀 때 맘 편히 무제한 요금제를 선택했다. 어차피 음악도 들을 테니 LG U+에서 지니 이용권을 할인 또는 요금제 포함 상품으로 넣고 있어서 이득이라고 생각했었다.

 

그래도 이왕 어플에 들어온겸 데이터 사용량을 파악하기로 했다. 그래서 '실시간 사용량'을 클릭해서 최근 사용 패턴 카테고리로 들어가 보니 7월부터 10월까지 데이터 사용량이 분류되어 있었다. 10월이야 무의미하고 7-9월까지 3개월간의 사용 패턴을 조회가 가능한데 세상에나....

2020. 7월 데이터 사용량
2020년 8월 데이터 사용량

 

 

2020년 9월 데이터 사용량

웬만하면 집에서도 데이터를 사용했었는데 그런데도 불구하고 많아서 3기가가 조금 넘었다는 게 사실인지...?

근데 나는 이번달까지 고가의 요금제를 이용하고 그러니까 결제된 금액이 얼마냐면...

 

 

웃프다^^ 사촌동생에게 전화해서 요금제 바꿔도 지금 문제가 없는지부터 확인했다. 데이터 사용량이 낮으면 그에 맞춰서 요금제를 변경해서 사용해 보란다. 대신 음악 스트리밍 어플 '지니'는 더 이상 무료로 이용할 수가 없다고 한다.

 

응 괜찮아^^ 나 유튜브 프리미엄으로 갈아탈래. 집에서도 음악 자주 듣는데 광고 때문에 불편했으니 바꿀래. 사실 유튜브 시청에 광고가 크게 거슬린 적은 없었다. 그래서 갈아탈 생각은 없었는데 음악 스트리밍 할 때가 좀 불편해서 고민 중이었다가(지니 어플을 PC에 깔아서 사용하기 세상 귀찮음) 이번 기회에 갈아타야지 싶었다.

 

그래도 어떻게 갑자기 이렇게 데이터 사용량이 줄어들지? 계속 데이터만 썼는데? 원인을 알아야겠다 싶어서 가만히 앉아 생각을 했는데 요 몇 개월 내가 회사 일과 집안일로 바빠서 아주 오랫동안 해왔던 모바일 게임을 못해서 그런가 싶었다. 전투를 해야 하는 게임이기도 하고 돈도 벌어야 하는 게임이라서 하루 종일 켜 둔 적도 있었고 특히 전투할 때는 무조건 데이터를 사용해서 게임을 했었는데 그게 몇 달간 접속조차 어려워서 데이터가 이렇게 나왔다는 결론이 났다. 지금은 PC로 '어몽어스' 게임을 하는 중인데 이건 한 판만 하고 꺼도 되는 게임이라 가볍게 즐기기게 적합.(가볍게 시작해서 트롤, 정치질, 킥 이런 거 당하면 그때부터는 빡겜 시작이야, 아주 그냥.) 여하튼 원인을 알았으니 안심하고 요금제를 바꿨다.

 

#. 2 5G 이용자가 아니어서 참 다행이다.

LG U+ LTE 요금제 종류

 

전에는 속도도 용량도 걱정 없는 용량 제이지만 지금은 데이터를 다 쓰면 속도를 조금 걱정해야 하는 데이터 요금제로 바꿨다. 나는 많아봤자 월 3.1기가를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3.5기가를 주는 '추가 요금 걱정 없는 데이터 49'를 선택했다. 사실 '추가 요금 걱정 없는 데이트 59'에서 무지무지 망설였다. 그러나 요금제를 변경 후 유튜브 프리미엄 구독료를 생각하면 49가 맞았다. 아니 데이터 사용량만 봐도 49가 맞았다. 

 

요금제를 바꾼 후 한 달 가능 변경이 불가능하다. 근데 어차피 내가 어느 정도 데이터를 사용하는지는 한 달간 사용해보고 변경을 해야 하니 별 상관이 없어 보인다. 집에서는 빵빵한 와이파이를 이용하면 되니까(굳이 데이터 사용해도 문제없을 걸로 보임) 이걸로 얼마를 아낀 것이냐. 단돈 2만 원이라도 아껴서 다행이다 싶다.